게임프로그래밍(뼈대)

게임프로그래밍(뼈대)

세명컴퓨터 고등학교 게임소프트웨어과 게임프로그래밍 과목입니다.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Normal
Category
Programming - Programming Fundamentals
 

This lecture is free to use in all lessons.

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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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유니티의 설치
  • 유니티 설치1
    유니티 설치2
    유니티5의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변경
    시야조절
    오브젝트 변형
    용어정리
  • 02
    유니티 기본
  • 중력 Gravity
    충돌체 Collider
    Rigidbody
    라이프사이클
    유니티 함수
    유니티 내장함수(Mouse)
  • 03
    유니티 이동
  • 이동 스크립트 구현
    다양한 이동함수
    이동 실습
    점프 스크립트 구현
    이동 스크립트 완성
    (05/11/19 16:47 ~ 05/25/19 16:48)
    Translate VS AddForce
  • 04
    텍스쳐 and 프리팹
  • Texture and Material
    Prefab
  • 05
    게임1(슈터)
  • 1. 스테이지 디자인
    2. 미사일 생성 및 발사
    3. 큐브 생성
    4. 태그 추가
    5. 미사일 충돌 및 파괴
    6. 메세징의 도입
    7. 폭팔 이펙트(파티클)
    8. 폭팔 지연 및 추가연출
    9. 투명 레이어추가(안보이는벽)
    10. 스코어 측정
    11. 추가(색에 따른 감점)
    11.1 Interval에 따른 슬라이더바
    12. 시간제한
    13. 결과화면 만들기
    번외(적 목숨 추가)
    번외(씬 이동)
    안드로이드 빌드
    종료버튼 만들기
    추가-Object Pooling
    추가-리스트
  • 06
    게임2(터치 터치)
  • 소스파일
    강의
    에러시 대처코드
  • 07
    게임3(가위바위보)
  • 초기세팅
    버튼만들기
    위젯의 배치
    스크립트 작성
  • 08
    게임4(Snake)
  • 게임의 요구사항
    (01/21/21 09:34 ~ )
    1. 뱀 만들기
    (01/21/21 09:34 ~ )
    2. Stage 만들기
    (01/21/21 09:34 ~ )
    3. 동전만들기
    (01/21/21 09:34 ~ )
    4. 이동과 회전
    (01/21/21 09:34 ~ )
    5. 충돌과 판정처리
    (01/21/21 09:34 ~ )
    6. 꼬리추가
    (01/21/21 09:34 ~ )
    7. 꼬리의 이동
    (01/21/21 09:34 ~ )
    8. 꼬리의 색
    (01/21/21 09:34 ~ )
    9. UI 생성
    (01/21/21 09:34 ~ )
    10. UI 처리
    (01/21/21 09:34 ~ )
    11. 모바일 터치
    (01/21/21 09:34 ~ )
  • 09
    게임5(VR) - GVR
  • VR환경설정
    오브젝트와 인터랙션
    Gaze
    이동(바라보는 방향으로)
    회전(고개를 기울였을 때)
    shooting
    (05/07/20 11:29 ~ 07/31/20 11:30)
    배경
    (05/07/20 11:29 ~ 07/31/20 11:30)
  • 10
    유니티 C# 및 기타
  • C# 변수
    Method
    멤버변수 지역변수
    클래스 생성
    유니티에서 다른 오브젝트 연결
    다른 스크립트에 접근 방법
    다른 스크립트 접근 방법(정적변수)
    유니티 충돌
    시각적 연출-파티클
    싱글톤
    (06/08/19 11:37 ~ 06/29/19 11:38)
    Start와 Awake의 차이
    유니티 지연함수
    유니티 지연함수(Coroutine)
    Invoke VS Coroutine
    유니티 클릭(터치)처리에서 UI 제외하기
    MiniMap 미니맵
    1인칭 이동
    1인칭 회전
    1인칭 FollowCam
    여러개의 시점변환효과
    상속과 재정의(Override)
    RayCast
    RayCast 실습
    RayCast2D
  • 11
    유니티UI
  • 유니티 UI도큐먼트
    UGUI - Canvas 객체
    UGUI - Canvas컴포넌트와 Rect Transform 컴포넌트
    UGUI - 앵커
    UGUI 정의 및 Text
    UGUI - 버튼
    UGUI - Image
    UGUI - RawImage
    UI (중간고사대비)
    (10/17/19 15:01 ~ 11/09/19 15:02)
  • 12
    VR-환경설정
  • MR 환경설정 및 설치
    (12/24/20 23:13 ~ 02/27/21 23:14)
    (12/24/20 23:13 ~ 02/27/21 23:14)
    테스
    (12/24/20 23:13 ~ 02/27/21 23:14)
  • 13
    수업공유 링크
  • 수업공유링크입니다.
Instructor Introduction
user
이창환Teac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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