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프트웨어과] 3학년 스마트 문화 앱 콘텐츠 제작

[게임소프트웨어과] 3학년 스마트 문화 앱 콘텐츠 제작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Normal
Category
Programming - Programming Fundamentals
Curriculum
Expand All
  • 01
    스마트 문화 앱 개발 환경 구축
  • 1. 앱 개발 환경 선정하기
    2. 앱 개발 방법론 선정하기
    3. 앱 개발 계획 수립하기
  • 02
    스마트 문화 앱 구현
  • 1. 프로그래밍 계획 수립하기
    (08/01/20 10:34 ~ 02/28/22 22:35)
    2. 프로그래밍 연동하기
    (08/01/20 10:34 ~ 02/28/22 22:35)
    3. 멀티미디어 연동하기
    (08/01/20 10:34 ~ 02/28/22 22:35)
    4. 산출물 작성하기
    (08/01/20 10:34 ~ 02/28/22 22:35)
  • 0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하기
    AVD 실행하기
    버튼 동작해보기
    버튼 동작해보기2
    뷰와 뷰의 크기 속성 이해하기
    레이아웃의 종류 및 특징
    테이블 레이아웃
    상대 레이아웃
    프레임 레이아웃
    리니어 레이아웃
    뷰 정렬하기
    레이아웃 실습하기
    기본위젯 _텍스트뷰
    기본위젯_버튼
    기본위젯_그 외
  • 04
    안드로이드란 무엇인가?
  • 안드로이드 보고서 제출
  • 05
    실습하기
  • 배경색 변경하기
    스크롤뷰와 이미지뷰 활용하기
    이미지 변경하기
    1 개의 이미지를 한 화면에 번갈아가며 보여주기
    SMS 입력 화면 만들기
    다이얼로그
    오리엔테이션(방향설정)
    레이아웃 인플레이션
    스피너와 리스트뷰
    리스트뷰 동적처리
    Menu
    화면 구성과 화면 간 전환
    액티비티와 인텐트
    액티비티에 데이터 전달하기
    인텐트(Intent)
    인텐트 화면전환의 원리
    인텐트 실습예제
    Touch의 원리
    RatingBar
    인기투표 앱 만들기(RatingBar활용)
    로그인 화면과 메뉴 화면 전환하기
    세 개 이상의 화면을 만들어 전환하기
    데이터 입력 화면 구성해보기
    토스트와 대화상자
    (10/19/20 14:58 ~ )
    스낵바 보여주기
    알림 대화상자 보여주기(Dialog)
    프로그레스바 사용하기
    프로그레스바와 시크바
    프로그레스바
    버튼에 이미지 표시하기
    이미지 버튼에 아이콘 표시하기
    Tab 사용하기
    toolbar 사용하기
    ViewPager
    체크박스 만들기
    안드로이드 앱 이름 변경하기
    주사위 앱 만들어보기
    리스트 뷰 활용하기
    서버에 데이터 요청하고 응답받기
Instructor Introduction
user
이용민Teacher

Lecture Reviews
Average Rating
5.0
Difficulty
Normal
Students Enrolled
102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