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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Q&A

(SW개발)도제 2학년 응용프로그래밍개발

클래스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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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밍 기초
교육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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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언어 소개
  • 언어 소개
  • 02
    숫자와 문자
  • 숫자
    문자와 문자열
  • 03
    변수
  • 변수의 선언과 할당
    정수와 실수
    문자열
    변수의 효용
  • 04
    주석과 세미콜론
  • 주석과 세미콜론
    주석과 세미콜론 - Quiz
  • 05
    데이터 타입
  • 데이터의 크기
    데이터 타입의 종류
  • 06
    상수의 데이터 타입
  • 상수의 데이터 타입
  • 07
    형 변환
  • 형 변환
    명시적 형 변환
  • 08
    연산자
  • 산술 연산자
    형변환
    단항 연산자
    연산의 우선순위
  • 09
    비교와 Boolean
  • 비교와 Boolean
  • 10
    조건문
  • if
    else
    변수와 비교연산자 그리고 조건문
    조건문의 중첩
    switch 문
  • 11
    논리 연산자
  • AND ( && )
    OR ( || )
    NOT ( ! )
  • 12
    반복문
  • while
    for
    반복문이 없다면
    반복문의 제어
    반복문의 중첩
  • 13
    배열
  • 배열
    배열의 개념
    제어
    배열의 사용
    for-each
    오류
  • 14
    메소드
  • 메소드
    메소드의 정의와 호출
    메소드가 없다면
    입력값
    return
  • 15
    입력과 출력
  • 입력과 출력
    앱이 시작할 때 데이터를 입력
    앱이 실행중에 데이터를 입력
    여러 형태의 입출력
  • 1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추상화
    부품화
  • 17
    클래스와 인스턴스 그리고 객체
  • 클래스와 인스턴스 이전의 프로그래밍
    객체화1
    객체화2
    객체화3
  • 18
    클래스 맴버와 인스턴스 맴버
  • 맴버
    클래스 변수
    클래스 메소드
    맴버타입의 비교
  • 19
    유효범위
  • 유효범위
    전역변수와 지역변수
    다양한 유효범위들
    인스턴스의 유효범위
  • 20
    초기화와 생성자
  • 초기화와 생성자
  • 21
    상속
  • 상속의 개념
    코드로 알아보는 상속
    다양한 종류의 상속
  • 22
    상속과 생성자
  • 기본 생성자
    super
  • 23
    overriding
  • overriding1
    overriding2
  • 24
    overloading
  • overloading1
    overloading2
  • 25
    클래스 패스
  • 컴파일과 클래스
    클래스의 경로
    환경변수
  • 26
    패키지
  • 패키지의 개념
    패키지의 사용
    손 컴파일
    중복의 회피
  • 27
    API와 API 문서 보는 법
  • API와 API 문서1
    API와 API 문서2
  • 28
    접근 제어자
  • 접근 제어자
    자유와 규제
    접근 제어자를 사용하는 이유
    세밀한 제어
    클래스의 접근 제어자
  • 29
    abstract
  • 문법
    추상클래스를 사용하는 이유
    디자인 패턴
  • 30
    final
  • final
  • 31
    인터페이스
  • 문법과 개념
    사용하는 이유
    규칙들
  • 32
    다형성
  • 메소드와 다형성
    클래스와 다형성1
    클래스와 다형성2
    실전 예제
    인터페이스와 다형성1
    인터페이스와 다형성2
  • 33
    예외1 - 문법
  • 성공과 실패
    예외란?
    뒷수습의 방법
    다양한 예외들
    finally
  • 34
    예외2 - 예외 던지기
  • 예외의 강제
    throw와 throws
    책임의 전가 throws
  • 35
    예외3 - 만들기
  • 예외 만들기
    예외의 여러가지 상황들
    예외의 선조 - Throwable
    나만의 예외 만들기
  • 36
    Object 클래스
  • 상속
    toString
    equals
    finalize
    clone
  • 37
    상수와 enum
  • 상수에 대한 복습
    enum의 배경
    enum의 문법
    enum과 생성자
  • 38
    참조
  • 복제
    참조
    참조와 복제
    메소드와 참조
  • 39
    제네릭
  • 제네릭의 사용
    제네릭을 사용하는 이유
    제네릭의 특성
    제네릭의 생략
    제네릭의 제한
  • 40
    Collections Framework
  • ArrayList의 사용법
    전체적인 구성
    List와 Set의 차이점
    Set
    Map
    정렬
마지막 업데이트|2020년 10월 26일
선생님 소개
안채호Teac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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