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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프트웨어과) 2024년 3학년 가상현실콘텐츠제작

세명컴퓨터고등학교 2024학년도 게임소프트웨어과 3학년 가상현실콘텐츠제작 과목입니다.

클래스 소개
난이도
보통
카테고리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밍 기초
소요 시간
100 시간

세명컴퓨터고등학교 2024학년도 게임소프트웨어과 3학년 가상현실콘텐츠제작 과목입니다.

이 클래스는 모든 수업을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교육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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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공지
  • 첫시간
    에셋링크
    하고싶은 말
    취업 및 진학
    (24. 03. 29. 10:05 ~ )
  • 02
    정보처리기능사
  • 포인터
  • 03
    1학기-----------------------------
  • 04
    1학기 수행평가
  • 수행평가1
    수행평가2
    수행평가3
  • 05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 1.1 VR 환경설정 및 빌드
    1.2 VR 환경구성 및 에셋활용
    스테이지 과제
    1.3 갤러리 만들기1 (회랑)
    갤러리 회랑 과제
    1.3 갤러리 만들기2 (액자)
    갤러리 만들기 액자 과제
    1.3 갤러리 만들기3 (비디오)
    갤러리 만들기 비디오 과제
    1.4 갤러리 만들기4 (이동)
    1.4 갤러리 만들기5 (이동수정)
    1.5 갤러리 만들기7 (웨이포인트 이동)
    2.1 오브젝트와 인터렉션1(위치 변경)
    인터렉션 과제1
    인터렉션 과제1 정답
    인터렉션 과제2
    인터렉션 과제2 정답
    인터렉션 과제3
    인터렉션 과제3 정답
    1차 수행평가
    3-1. Gaze 이미지 만들기
    3.2. Gaze UI 만들기
    3.3.1 Gaze 스크립트 1
    3.3.2 Gaze 스트립트 1 - 코드
    3.4.1 Gaze 스크립트 2
    3.4.2 Gaze 스크립트 2 - 코드
    3.5.1 텔레포트
    3.5.2 텔레포트 스크립트
    4.1.1 오브젝트 잡기
    4.1.2 오브젝트 잡기 스크립트
    4.2.1 오브젝트 놓기
    4.2.2 오브젝트 놓기 스크립트
    4.3 오브젝트 쳐다볼때만 잡기
    5.1 오브젝트 던지기(정상작동1회)
    5.2 오브젝트 던지기(가속도, 회전값 오류수정)
    5.3 오브젝트 던지기(물체 앞에서만 가능)
    6. 던져서 벽열기
    7. 씬 이동하기
    7.1 씬 이동하기(코드)
    수행평가2
    8. EscapeRoom1
    9. EscapeRoom2(Animation)
    10. EscapeRoom3(Animation Code)
    11. EscapeRoom4(Key)
    12. EscapeRoom6(key code)
    13. EscapeRoom7(key UI)
    14. EscapeRoom8(Key Door Open)
    15. EscapeRoom9(지연후 UI 비활성화)
    수행평가3
  • 06
    오큘러스
  • PC용 오큘러스 소프트웨어 설치
    XR Interaction Toolkit
    프로젝트 세팅
    XR Device Simulator
    Teleportaion Area
    Teleportation Anchor
    XR Simple Interactable
    XR Grab Interactable
    XR Grab Interactable 2
    XR Socket Interactor
    방꾸미기
    XR Socket Interator2
    인터렉션 오브젝트 추가하기
    PathManager
  • 07
    게임1(슈터)
  • 1. 스테이지 디자인
    2.1 미사일 생성 및 발사
    2.2 미사일 발사(마우스 클릭하는 방향으로)
    3. 큐브 생성
    4. 태그 추가
    5. 미사일 충돌 및 파괴
    6. 메세징의 도입
    (24. 10. 30. 08:46 ~ )
    7. 폭팔 이펙트(파티클)
    (24. 10. 30. 08:46 ~ )
    8. 폭팔 지연 및 추가연출
    (24. 10. 30. 08:46 ~ )
    9. 투명 레이어추가(안보이는벽)
    (24. 10. 30. 08:46 ~ )
    UI 개념 잡기
    (24. 10. 30. 08:46 ~ )
    10.1 스코어 UI
    (24. 10. 30. 08:46 ~ )
    10.2 스코어 UI 스크립트 작성
    (24. 10. 30. 08:46 ~ )
    11.1 색에 따른 감점1
    (24. 10. 30. 08:46 ~ )
    11.2 색에 따른 감점2
    (24. 10. 30. 08:46 ~ )
    11.3 색에 따른 감점3
    (24. 10. 30. 08:46 ~ )
    11.4 색에따른 감점 4 게이지
    (24. 10. 30. 08:46 ~ )
    12.1 시간제한1
    (24. 10. 30. 08:46 ~ )
    12.2 시간제한2
    (24. 10. 30. 08:46 ~ )
    13.1 결과화면 만들기(StartCoroutine함수)
    (24. 10. 30. 08:46 ~ )
    13.2 결과화면만들기 완성
    (24. 10. 30. 08:46 ~ )
    번외(적 목숨 추가)
    (24. 10. 30. 08:46 ~ )
    안드로이드 빌드
    (24. 10. 30. 08:46 ~ )
    종료버튼 만들기
    (24. 10. 30. 08:46 ~ )
    추가-Object Pooling
    (24. 10. 30. 08:46 ~ )
    추가-리스트
    (24. 10. 30. 08:46 ~ )
  • 08
    2학기---------------------------
  • 09
    2학기 1차수행평가
  • 1차 수행평가
    5,6번 (76점)
    7번(82점)
    8번(88점)
  • 10
    2학기 2차수행평가
  • 2학기 2차 수행평가 안내
    1-6까지
    7. 회전하는 물체
    8. 트리거를 밟으면 만들었던 문이 열린다
  • 11
    VR투어
  • 12
    1. 가상현실시청각요소 구현하기
  • VR 투어
    (25. 01. 09. 08:01 ~ 25. 01. 22. 08:02)
    1. 프로젝트 생성 및 환결설정
    (25. 01. 09. 08:01 ~ 25. 01. 22. 08:02)
    2. 구글 스트리트 뷰
    3. 360도 이미지 적용
    3. 360도 동영상 사전준비 1
    3. 360도 동영상 사전준비 2
    4. 동영상 구체에 입히기
    5. UI
    6. 플레이어 이동하기
    7. 지도 이미지 띄우기
    8. 지도UI띄우기
    9.지도 애니메이션 적용
    9. DoTween (과제)
    10. 영상시간조절하기
    10. 영상시간조절하기2(수정하기)
    11. 영상두개로
    12. 영상 플레이 정지하기
    13. 설명창 만들기
    14. Do Tween 연습
    15. 설명창 애니메이션
    16. 시작화면 UI꾸미기
    17. 씬이동 스크립트 작성
    18. Dotween을 이용한 효과
    과제
  • 13
    언리얼
  • 14
    2. 가상현실기능요소 구현하기1
  • 언리얼 엔진 설치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생성
    언리얼 기본 인터페이스
    (과제)언리얼 인터페이스
    언리얼 기본 에디터 기초
    (과제) 언리얼 기본 에디터 기초
    프로젝트(Project), 월드(World), 레벨(Level), 액터(Actor)
    (과제)언리얼 월드/레벨/엑터
    뷰 포트 조작 표준제어
    뷰 포트 조작 비행제어
    (과제) 뷰포트 제어
    오브젝트 배치
    (과제)오브젝트 배치
    새 레벨 생성(유니티 씬)
    (과제)새 레벨 생성
    언리얼 좌표계와 회전
    (과제)언리얼 좌표계와 회전
  • 15
    2. 가상현실기능요소 구현하기2
  • 언리얼 지오메트리(BSP)-1
    (과제)언리얼 지오메트리-1
    언리얼 지오메트리(BSP)-2
    (과제)언리얼 지오메트리(BSP)-2
    언리얼 지오메트리(BSP)-3
    (과제)언리얼 지오메트리(BSP)-3
  • 16
    2. 가상현실기능요소 구현하기3
  • 언리얼 스테틱 메시
    (과제) 언리얼 스태틱 메시
    언리얼 라이트맵
    (과제) 언리얼 라이트맵
    언리얼 머터리얼
    (과제) 언리얼 머터리얼
    언리얼 머터리얼2
    (과제) 언리얼 머터리얼2
    액터와 폰
  • 17
    2. 가상현실기능요소 구현하기4
  • 블루프린트(프리팹)
    (과제) 블루프린트(프리팹)
    블루프린트(스크립팅1)
    (과제) 블루프린트(스크립팅1)
    블루프린트(스크립팅2)
    (과제) 블루프린트(스크립팅2)
    레벨 블루프린트 1
    (과제) 레벨 블루프린트 1
    레벨 블루프린트 2
    (과제) 레벨 블루프린트 2
    클래스 블루프린트
    (과제) 클래스 블루프린트
    블루프린트(오버랩)
    (과제)블루프린트(오버랩)
    (과제-1)블루프린트(오버랩)
    블루프린트(점프)
    (과제)블루프린트(점프)
    블루프린트(액터 생성1)
    (과제) 블루프린트(액터생성)
    블루프린트(액터 생성2)
    (과제) 블루프린트(액터 생성2)
    블루프린트(발사체)
    (과제) 블루프린트(발사체)
    블루프린트(움직이는발판1)
    (과제) 블루프린트(움직이는발판1)
    블루프린트(움직이는발판2)
    (과제) 블루프린트(움직이는발판2)
    블루프린트(움직이는발판3)
    (과제) 블루프린트(움직이는 발판3)
    블루프린트(움직이는발판최종)
    (과제) 블루프린트(움직이는발판 최종)
    알아두면 좋을 내용
    (25. 01. 14. 10:53 ~ 25. 01. 31. 10:54)
  • 18
    2. 가상현실기능요소 구현하기5
  • 1. 슈터 - 게임스테이지 디자인하기
    (과제) 슈터 - 1
    2. 슈터 - 큐브 생성
    (과제) 슈터 - 2
    3. 슈터 - 생성위치 변경
    3. 슈터 - 생성위치 변수 값 수정
    (과제) 슈터 - 3
    4. 슈터 - 여러큐브 생성
    (과제) 슈터 - 4
    5. 슈터 - 충돌 및 파괴
    (과제) 슈터 - 5
    6. 슈터 - ApplyDamage
    (과제) 슈터 - 6
    7. 슈터 - HP설정
    (과제) 슈터 - 7
    8. 슈터 - 점수구현 1 (액터참조)
    (과제) 슈터 - 8
    9. 슈터 - 점수구현 2 (인터페이스 통신)
    (과제) 슈터 - 9
    (과제) 슈터 - 9-1
    10. 슈터 - 화면에 문자 띄우기(UMG)
    (과제) 슈터 - 10
    11. 슈터 - 화면에 점수 띄우기 1
    (과제) 슈터 - 11
    12. 슈터 - 아이템
    13. 슈터 - 아이템 (쿨타임)
    14. 슈터 - 아이템(스피드업)
    15. 슈터 - 따라오는 적
    16. 슈터 - 주인공HP
    17. 슈터 - 레벨이동
마지막 업데이트|2024년 12월 19일
선생님 소개
이창환Teacher

클래스 후기
평균평점
5.0
난이도
보통
학습인원
44명
소요 시간
100 시간